테크 메이킹, 컴퓨터과학 더 좋거나 더 나쁘거나?
https://www.instapaper.com/read/2022172568
<p>일본 정부도 통신회사 NTT, 삿포로대와 같이 최근 6000억엔(약 2조200억원) 덩치 프로젝트를 시작했었다. 광(光)양자컴퓨터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. 국내의 작년 R&D 투자 규모는 468억원에 불과하였다. 큐비트 개발 경쟁에선 시쳇말로 ‘게임이 안 완료한다는 말이 나온다.</p>
<p>일본 정부도 통신회사 NTT, 삿포로대와 같이 최근 6000억엔(약 2조200억원) 덩치 프로젝트를 시작했었다. 광(光)양자컴퓨터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. 국내의 작년 R&D 투자 규모는 468억원에 불과하였다. 큐비트 개발 경쟁에선 시쳇말로 ‘게임이 안 완료한다는 말이 나온다.</p>